우리학교는 양산시민의 숙원사업으로서, 경남교육청, 양산시와 양산시 의회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2025년 3월 1일 개교한 경남 유일의 인공지능(AI) 분야 기술 인재 양성 특성화고이자, 양산 지역의 첫 특성화고입니다. 또한, 기존의 학교에서 교면 변경이 아닌, 인공지능(AI) 분야에 특화 설계된 신설개교 학교로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합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글로벌 AI 인재 양성”을 교육지표로 삼고 인공지능(AI) 및 첨단 기술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환경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국제 수준의 혁신적인 미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학과가 산업기사 과정형 평가 교육과정(전문대학 졸업 수준)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간과 공존하는 AI를 만드는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공과 외국어는 물론, 학생 개개인이 따뜻한 인성을 키우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며, 교직원 역시 따뜻한 지도와 세심한 배려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더불어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학부모,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신뢰와 소통의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양산인공지능고등학교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AI 분야 인재 양성 학교로서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양산인공지능고등학교 교장강경모